[내돈내산 후기] 엘지 제습기 DQ154MWGA, 겨울에 결로/난방 건조 모두 해결한 이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겨울에 제습기 왜 필요해? 우리 집 ‘결로 현상’과의 전쟁

엘지 제습기 DQ154MWGA가 겨울 결로 방지를 위해 가동 되고 있는 전체 이미지

저는 겨울에 엘지 제습기를 샀어요. “겨울에 제습기를?” 싶겠지만, 저에게는 여름보다도 간절한 계절이었거든요.

여름에는 에어컨과 환기로 습기 관리가 가능하지만, 겨울에는 난방으로 인해 실내외 온도차가 커지면서 창문과 벽에 물이 맺히는 ‘결로’가 심해집니다. 환기 없이 습기가 갇히면 곰팡이가 피는 건 시간문제고요.

겨울 결로 때문에 벽에 생긴 곰팡이 모습

특히 저희는, 이사 온 집의 결로가 너무 심해서 매일 아침 물 뚝뚝 흐르는 창문과 축축해진 벽을 닦으면서 시작했어요. 그렇게 열심히 닦고 환기하는데도 생기는 곰팡이 때문에 얼마나 고생했는지 몰라요. 그래서 그 다음해 겨울이 오기 직전 엘지 제습기 DQ154MWGA를 미리 준비했답니다.

저는 ‘제습기 필요 없다’주의였는데, 결로 심한 집으로 이사 오면서 ‘겨울에 제습기는 필수템’으로 생각이 바뀌었어요. 혹시 집에 결로가 있나요? 그렇다면 결로 제습기는 필수 중의 필수예요!! 겨울에도 뽀송한 벽을 만나고 싶다면 저처럼 고생하지 마시고 제습기 하나 들이셔요 제발ㅠㅠ


🎨 ‘엘지 휘센 오브제 제습기’를 선택한 결정적 이유 3가지

제가 여러 엘지 제습기 후기와 타사 제품을 비교한 끝에 엘지 휘센 오브제 제습기를 선택한 이유입니다.

1. 디자인

엘지 제습기 DQ154MWGA의 상단에 손잡이와 토출구를 숨긴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모습

저는 엘지 가전 디자인이 취향이에요. 에어컨이나 냉장고도 그렇고, 제습기 또한 엘지 휘센 오브제 제습기만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 고급스러운 외관: 군더더기 없이 모던하고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카밍 베이지 외관이 정말 좋았고요. 손잡이를 숨길 수 있는 디테일도 너무나 센스있더라고요.
  • 청소 용이성: 굴곡 없는 디자인이라 제습기 외부 먼지 관리나 청소 시에도 무척 편리합니다. 바퀴도 무척 조용하고 스무스하게 움직여서 이 방, 저 방 옮겨 다녀야 하는 겨울철 제습기 사용에 딱 좋았어요.

2. 강력한 제습

엘지 휘센 오브제 제습기의 상단 토출구가 스스로 개방 되어 작동 중인 모습

구매 전에 유튜브, 블로그 등 많이 찾아봤는데 대체로 엘지 휘센 제습기의 제습력이 아주 좋더라고요. 특히 인버터 컴프레서 방식이라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인버터 제습기는 겨울철 낮은 온도에서도 제습 성능이 떨어지지 않고 꾸준히 작동하여 습기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는데요. 일반 정속형 제습기로는 이게 불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3. 인버터 절전: 장시간 가동에 필수적인 효율성

자는 동안에는 환기가 어렵기 때문에 밤새 5시간 이상 가동해야 돼요. 거기다 낮에도 2~3시간씩은 제습해야겠더라고요. 겨울에 제습기는 오래 틀어놓을 일이 많아서 전기세를 위해 인버터는 필수적인 선택이었네요. (자세한 전기세 이야기는 아래에서 다룰게요!)


🌬️ DQ154MWGA 스펙과 실사용 장점 (겨울 결로 집중 공략)

1. 장점: 15L/일 용량

좁은 공간을 집중적으로 관리하기 좋은 용량의 DQ154MWGA제습기 모델로 옷장 수분 관리 하는 모습

저희 집은 39평형인데 15L인 DQ154MWGA 모델을 구매했어요. 저는 넓은 거실보다는 겨울철 드레스룸이나 옷장, 창가 등 좁은 공간의 결로 제거에 집중했기 때문인데요. 여름에도 넓은 공간에서 사용할 일은 크게 많지 않아서 딱 알맞은 용량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드레스룸은 옷에 곰팡이 생기고, 아무리 관리해도 벽이 축축해서 스트레스였거든요. 그런데 이제는 겨울에도 뽀송뽀송한 벽과 옷이 가능해요 ㅠㅠ 다가올 1, 2월 강추위 속 결로도 무섭지 않네요.

단, 거실 전체 공간의 습도를 빠르게 낮추길 바란다면 더 큰 용량과 더 큰 물통이 있는 제습기를 추천해요.

2. 장점: 인버터 컴프레서 & 전기세 절감

엘지 DQ154MWGA모델이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 임을 알 수 있는 스티커

엘지 제습기 DQ154MWGA는 1등급에, 인버터 방식이라 동일한 양의 물을 제거할 때 드는 전기료가 정속형 대비 훨씬 저렴해요. 그렇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이 필수적인 겨울 결로 관리에서 전기료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실사용 후기: 실제로 매일 장시간 사용했는데도 ‘전기료 폭탄’의 느낌은 받지 못했네요. 밤새 돌려도 에어컨처럼 요금이 크게 오르지 않아요.

3. 장점: 집중 건조 키트 (결로 습기 먹은 신발, 의류에 필수!)

DQ154MWGA모델의 집중 건조 키트를 활용하여 신발을 건조중인 모습

결로로 인해 축축해진 신발이나, 습한 옷장 관리가 고민이라면 집중 건조 키트는 필수인 것 같아요.

신발 잘못 말리면 냄새 때문에 다시 빨아야 하잖아요. 그런데 집중 건조 키트가 있으면 세탁 후에 냄새 없이 빠르게 말릴 수 있고, 눈이나 비 때문에 젖은 신발 건조에도 유용해요.

4. 장점: 저소음 모드 (밤샘 결로 제습에 최적)

일반 모드일 때에도 소음이 그다지 크지는 않아요. 잘 때는 저소음 모드로 돌려 놓고 있는데요. 엄청나게 조용하진 않아도 이 정도면 훌륭하다고 생각해요. 게다가 저소음 모드일 때도 제습 성능이 좋은 편이라 밤새 결로가 생기지 않도록 관리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5. 장점: 물통, 필터관리/씽큐앱의 편리성

엘지 휘센 오브제 제습기 DQ154MWGA의 물통을 관리 하기 위해 손잡이를 잡고 탈착하는 모습

물통 관리: 물통에 굴곡이 거의 없어서 세척이 편리하고, 어딜 열고 닫고 할 필요 없이 그냥 손잡이만 당겨 탈착하고 다시 밀어 넣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정말 편리해요.

엘지 제습기 필터 세척을 위해 당기는 모습

필터 관리: 필터 역시 푸시 한 번에 열리는 형태인데다, 물 세척이 가능해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어요.

씽큐 앱: 앱 연동으로 작동부터 예약, 실시간 전기 사용량까지 확인이 가능해 스마트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 엘지 제습기 내돈내산 단점

LG 로고가 심플하고 부드러운 곡선이 돋보이는 오브제 라인의 DQ154MWGA모델 클로즈업 모습

1. 단점: 가격대가 조금 있는 편

다른 제습기에 비해 가격대가 조금 있는 편이에요. ‘오브제’ 라인이기 때문에 같은 엘지 제습기 일반 모델보다도 조금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BUT: 예쁜 디자인이 필요 없고 기능만 짱짱하면 된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분께는 일반 엘지 휘센 제습기를 추천드리지만, 결로로 인한 곰팡이 방지전기세 절감등 장기적으로 보면 나쁘지 않은 가격이다 싶어요. 저는 1년 넘게 사용중이지만 솔직히 가격 말고는 모든 면에서 불편하거나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을 찾지 못했어요.

2. 단점: 집중 건조 키트는 추가금

단점이라기보다는 불만에 가까운데요. 신발/옷장용 집중 건조 키트는 추가금을 내고 사야 돼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 정도는 포함해주면 좋겠다 싶은 마음이 든달까요?


✅ 결론: 이런 분들께 결로 제습기 추천해요!

DQ154MWGA 상단의 조작부 전체가 클로즈업 된 모습

엘지 제습기 DQ154MWGA는 특히 이런 분들에게 최고의 선택입니다.

  • 결로 때문에 미춰버리겠는 분!! 제가 산증인이네요. 겨울 제습에 최적화된 인버터 제습기, 무조건 추천드려요.
  • 예쁜 디자인의 제습기 찾는 분! (화이트톤의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모던한 디자인 취향)
  • 전기세 걱정 없이 장시간 오래 쓸 엘지 휘센 제습기를 찾는 분!

💰 구매 좌표 팁: 지금이 최적기!

요즘 겨울 결로 대비하느라 DQ154MWGA를 찾는 분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그리고 겨울이 끝난 후에도 방심하시면 안 됩니다. 여름 성수기 직전에 사면 품절되거나 가격이 폭등하는 거 아시죠? 제가 여름이 지난 겨울에 산 이유가 바로 이거거든요. 지금이 가장 여유롭고 가격도 합리적일 때입니다.

제가 샀던 최저가 쿠팡 좌표 적어드릴테니 성수기 되기 전 전략적으로 구매하시길 추천해요!